마우스 폴링레이트 측정 프로그램 mouse rate checker

마우스 폴링레이트 측정 프로그램 mouse rate checker

 게이밍 마우스에는 대체적으로 폴링레이트가 1000Hz까지 지원된다는 부분이 강점으로 표시되어있습니다. 폴링레이트는 보통 125 / 500 / 1000으로 나뉘어져있는데, 오버워치 같은 FPS게임을 즐기고 계신다면 1000으로 맞춰주셔야 마우스 밀림 현상이 없이 원활하게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의 폴링률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1000Hz로 적용을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 옛날 게임같은 경우는 125Hz까지 밖에 지원이 안되서 차이를 못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최근 게임인 오버워치의 마우스 폴링레이트는 자신의 기종에서 지원하는 가장 높은 값을 적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높을수록 스킵이 나는 것이 사라지고 지연률도 떨어집니다.

 

 

 여튼 이러한 값을 측정해주는 프로그램 Mouse Rate Checker는 네이버 자료실에서 무료로 쉽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9935 해당 링크로 이동하시면 위 사진과 같은 페이지가 뜨는데 다운 버튼을 눌러 받아주시면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아주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무료임에도 광고를 포함하거나 그런 것 없이 깔끔합니다. 사용방법도 무척 간단합니다.

 

 

 프로그램 중앙에 위치한 네모에 보이는 Move your Mouse 영역에 커서를 넣고 움직여 주시면 됩니다. 저는 1000으로 설정을 해두었고 커서를 넣고 움직여보니 평균값이 딱 천으로 맞게 나왔네요.

 

 

 종종 자신이 설정해둔 것 보다 적은 폴링레이트가 나올 수 있는데 마우스 커서를 너무 천천히 움직이면 측정값이 낮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영역내에서 마우스를 움직이시다가 빠르게 영역 밖으로 빼주시면 보다 정확한 확인을 하실 수 있을겁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