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Discord) 사용법 – 음성채팅 프로그램

디스코드(Discord) 사용법 – 음성채팅 프로그램

 디스코드는 Hammer & Chisel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채팅 프로그램으로 시장에서 작은 규모를 가지고 있었으나 여러 회사의 후원을 받고 이용자 수가 점차 늘고 있는 녀석입니다. 특히나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굉장히 가볍고 기능이 많은 것은 물론 개인 정보를 전혀 포함하지 않고 가입시에도 이메일만 기재하면 되어 모르는 유저와 게임을 함께 할때 사용해도 좋더군요. 오늘은 디스코드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디스코드를 다운받고 설치하기 위해서는 https://discordapp.com/apps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받으시면 되며, 모바일 버전도 있습니다.

 

 

 다운을 받고난 뒤 실행해보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아이디가 있다면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기재하여 들어가면되고, 처음 사용하시는분들이라면 하단에 위치한 ‘가입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가입시에 필요한 정보는 이메일과 암호 딱 두가지 입니다.

 

 

 로그인을 하고나면 좌측메뉴바에 보이는 +모양 아이콘(1번)과 친구추가 버튼(2번) 그리고 하단에 위치한 설정버튼(3번)에 느낌표가 뜨는 것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한가지씩 차례로 알아보도록 하죠.

 

 

 먼저 좌측에 있는 플러스모양 버튼은 사용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서버를 만들어 사람을 초대하거나 이미 생성된 서버에서 초대 코드를 받아 참가할 수 있습니다. 생성하거나 들어가는 방법 모두 굉장히 쉽고 설명도 디스코드내에 함께 나와있으므로 따로 다루진 않겠습니다.

 

 

 친구추가 버튼을 누르면 바로 하단에 디스코드 태그를 추가할 수 있는 칸이 나타납니다. 친구를 추가하는 것도 태그만 알면되서 굉장히 간결하고 편합니다.

 

 

 세번째로 설정버튼을 누르면 굉장히 많은 부분에 대해서 사용자가 직접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가장 기본적인 음성부분부터 살펴보면 입출력 장치를 정할 수 있고, 녹음 방식을 버튼을 눌러 말하는 것과 자동으로 음성을 감지하는 두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음량의 크기는 함께 대화하는 상대와 조율하여 조정하면 되고, 방식은 자동으로 음성이 감지되는 것이 편하더군요.

 

 

 기타 그 외에도 다양한 것들이 있으나 정말 유용한 것이 또 하나 있었으니 바로 ‘스트리머 모드’ 방송을 하는 분들이라면 시청자나 모르는 분들과 게임을 하는 경우가 많을텐데 이런 경우에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설정들이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가벼운 디스코드. 여러분들도 음성채팅 프로그램이 필요하시다면 한번쯤 써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