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팟 인코더 동영상 자르기, 편집 방법

다음팟 인코더 동영상 자르기

 가족, 친구들과 간단한 영상을 찍거나 자신의 게임 플레이를 녹화하거나 하여 이런 클립들을 하나의 파일로 편집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십니다. 저는 영상쪽 공부를 해서 이제는 영상을 만드는 것이 지겹게 느껴질때가 있지만, 그렇지 않은분들에게는 하나의 재미로 다가오는 것 같더군요. 오늘은 이런분들을 위해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해서 간단히 영상을 자르고 편집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드리려 합니다.

 

 

 일단 팟인코더를 받으셔야 합니다.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자료실에서 바로 쉽게 받으실 수 있으니 이 부분은 넘어가고 바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실행을 하시면 인코딩탭이 기본적으로 선택이 되어있는데, 이 부분은 동영상 편집(1번)으로 바꿔주세요.

 후에는 불러오기(2번)을 눌러 자신이 사용할 영상 소스들을 선택해 가져오시면 됩니다.

 

 

 저도 영상하나를 불러왔습니다. 여러분들도 제가 설명해둔대로 위 과정을 마치셨다면, 파일탭에 제목이 보이실겁니다. 허나 좌측 화면에는 영상이 안보이실겁니다. 파일명을 클릭해서 드래그 하여 좌측 화면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첫번째 편집 방법으로는 시작과 끝을 설정해주어 영상에서 원하는 부분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작, 끝 버튼을 누르면 재상바에 위와같은 토글이 활성화가 됩니다.

 구간을 정하셨다면 삽입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영상의 선택된 부분만이 타임라인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삽입 버튼을 누르고 난 뒤 타임라인의 모습입니다. 4분 50초짜리 영상에서 50초 가량의 부분만 선택이 됐습니다. 가장 앞부분은 시작점이고 뒤는 끝점입니다. 이렇게 여러 영상들을 가져와 구간을 정하고 탐라로 넣어주어 여러 클립을 하나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타임라인으로 들어온 영상을 분할하여 필요없는 부분을 삭제하거나 따로 컨트롤 해줄 수 있습니다. 시간이 표시된 부분에 돌아다니는 바늘을 원하는 부분에 놓으시고 분할버튼을 누르면 바늘이 있는 자리에서 영상이 잘리게 됩니다.

 

 

 잘린 파트 중 한 곳에 우측클릭을 하시면 위와 같은 설정창이 뜨는데, 삭제를 할 수도 있고 해당 구간만 인코딩을 할수도 있습니다. 프리미어나 파이널컷 등의 전문적인 프로그램들도 가편집을 할때는 여러영상을 분할하는 수준으로만 작업을 하기때문에 다음팟인코더로도 일반적인 편집은 무리없이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