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에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하는 방법

노트북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평소 이어폰을 꽂아 음악을 듣거나 하는 편인데, 영상을 만들거나 했을 때는 여러명이서 시청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아무래도 노트북만 들고나온 것이라 이어폰을 뽑고 내장된 스피커로 소리를 듣곤 하는데, 출력도 그렇고 음질도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들더군요. 보통 모션그래픽 작업을 하는 편이라 사실상 사운드가 크게 중요하지는 않지만 시각적인 효과만큼 청각적인 부분도 놓칠 수는 없었습니다.

 

 

 보통 외부에서 작업을 많이 하는 편이라 유선스피커를 들고 다닐수도 없는 노릇이라 가볍고 작은 블루투스 스피커 하나를 장만 했습니다. 위와 같은 모양으로 2개를 연결해 들을 수 있는 제품인데, 음질이 꽤나 괜찮더군요. 헌데 처음 사용할 때 페어링을 하고 연결을 해도 소리가 나질 않았습니다.

 당황스러운 마음에 이것 저것 만져보았지만, 소리가 나오지 않더군요. 해결 방법은 아주 간단한 곳에 있었습니다. 오늘 저와 함께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먼저 기본적인 연결 방법부터 함께 살펴봅시다. 일단 노트북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켜주셔야 합니다. 작업 표시줄 부분에 트레이 아이콘을 살펴보시면 블루투스 모양 아이콘이 있으실텐데 이를 눌러 설정창을 열어줍니다.

 

 

 저는 현재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7까지는 설정창의 UI가 조금 다를테지만 설정부분은 쉽게 찾으실 수 있을테니 과정을 보고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위 사진처럼 Bluetooth를 켜줍니다.

 

 

 윈10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메시지모양 아이콘을 눌러 ‘알림 센터’를 여시고, 하단에 위치한 네모 아이콘들 중에서 Bluetooth를 찾아 클릭을 해주시면 활성화가 됩니다. 비활성 상태일때는 회색으로 되어있고, 본인이 선택한 윈10 테마 색상에 맞게 컬러가 들어온다면 켜진상태가 된 것 입니다.

 

 

 다시 장치 설정창으로 돌아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의 전원을 켜고 기다리시면 잠시 장치를 검색하는데 십여초정도 걸린 뒤 본인 스피커의 제품명이 위와 같이 나올 것입니다. 연결할 준비가 되었다는 문구가 뜨면, 클릭을 하여 연결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까지는 다들 쉽게 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허나 이렇게 연결이 되어도 바로 재생이 되는 경우가 있는 반면 저처럼 되지 않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럼 다시 하단 작업표시줄 트레이아이콘 위치로 돌아가 볼륨믹서 트레이에 우측클릭을 하시고, 재생장치를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보시면 위와 같이 기본으로 내장된 스피커가 ‘기본장치’로 설정이 되어있고, 새로 등록한 블루투스 스피커는 ‘준비됨’ 상태로 되어있으실겁니다. 활성화된 내장 스피커를 사용 안함으로 돌려주시고

 

 

 새로 연결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기본 장치로 설정해주시면 그때부터 소리가 재생이 될겁니다. 만약 장치의 연결 과정부터 제대로 되지 않고 위 재생장치 창에도 제품이 잡히지 않는다면, 해당 제품의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한 경우일 수도 있습니다. 제품설명서를 보시고 제조사 사이트로 들어가 드라이버를 받아주시면 해결됩니다. 

 

5 thoughts on “노트북에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하는 방법

    1. 페어링이 되어있으면 보통 기기를 키면 연결이 됩니다. 연결이 끊겼다면 다시 설정 – 장치 – 블루투스 경로로 들어가 연결하고자 하는 장치를 클릭하여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1. 저는 페어링은 되는데 재생장치에 블루투스 스피커가 안떠요ㅠㅠㅠ 드라이버도 다 설치되있다고 뜨니 답답한 ㅠ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