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덮어도 꺼지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

노트북 덮어도 꺼지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

 예전에 학교를 다닐때 영상을 만드는 과제가 밀려있었습니다. 집을 나서기전까지 작업을 쭉 하고 렌더링은 얼른 도착해서 걸어둬야겠다 생각을 하고 나간적이 있는데, 지하철에 몸이 불편하신분이 계셔 긴급환자 발생으로 출발이 몇 분정도 지연되었죠. 불안한 마음에 가방에 있는 노트북을 꺼내 지하철안에서 렌더링을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배터리가 다 닳아버릴까 걱정되었지만 다행히도 배터리는 잘 버텨주었습니다. 허나 학교역에 거의 도착을 했는데도 마무리가 되질 않더군요. 사람도 많이 돌아다니고 노트북을 연채로 들고 다닐순 없어 덮개를 닫고 가방에 넣어 강의실까지 뛰어갔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덮개를 닫아도 노트북이 그대로 실행되는 줄 알았습니다만 나중에 도착해서보니 렌더는 완성되지 못한채 컴퓨터가 꺼져있더군요. 이런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오늘은 노트북을 덮어도 꺼지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제어판을 실행시켜주세요. 시작버튼에 우클릭을 한 뒤 나오는 항목에서 제어판을 선택하셔도 되고, 단축키로는 Win키 + X 후에 P를 누르셔서 실행하셔도 됩니다.

 이 곳에서 ‘하드웨어 및 소리’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중반부분에 보시면 전원 옵션이 있습니다. 트레이 아이콘에 배터리 모양이 보이시면 그곳에 우클릭하셔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전원 옵션창이 떴으면 위와 같이 보이실텐데, 좌측탭에서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고성능 / 균형 조정 / 절전 세가지 모드에서 ‘설정 변경’을 통해서도 각각 설정할 수 있지만 좌측탭에서 선택을 하시면 세가지 모드에서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이곳에서 배터리 / 전원 사용인 경우 두가지 다 ‘아무 것도 안 함’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생각보다 덮을일이 많은데, 절전을 위해서 덮개를 내리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절전에 넘어간다고 작업 중이던 문서 등이 날아가는건 아니지만 에펙이나 시네마4D같은 영상 관련 프로그램은 멈출 수 있습니다. 미리 설정해두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