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 그리는 사이트 – 지오지브라

그래프 그리는 사이트 – 지오지브라

 학창시절에 수학공부를 하면서 수많은 그래프를 봤던 기억이 납니다. 책에서 보기도하고 직접 그리기도 했었는데요. 손으로 그리기에는 곡선도 많고 그래서 그런 부분이 참 많이 불편하더군요. 헌데 요즘은 참 많은 것이 변한 것 같습니다. PC와 모바일로 이런 작업의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는 서비스가 있더군요. 바로 그래프 그리는 사이트 지오지브라 라는 곳입니다.

 

 

 https://www.geogebra.org/ 로 접속하시면 위 사진과 같은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하, 그래픽, 3차원 계산기부터 자료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이렇게 인터넷에서 작업하는 것외에도 프로그램을 직접 다운받아 쓸 수도 있게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상단의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워크시트를 만들며 시작을 해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사용하기가 조금 어려운 듯 하니 수학을 가르치는 교사분들이나 보호자 등이 사용법을 먼저 익혀서 아이들에게 설명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직접 식을 입력하는 키보드가 하단에 마련되어 있고, 상단에는 점과 직선 도형 등 그래프를 그릴 때 이용할만한 도구들이 쫙 나열되어 있습니다. 수학을 잘 하기 위해서는 많은 반복과 이해가 필요한데 이 도구를 통해서 그 과정에 도움이 크게 될 듯 합니다.

 

 

 각 툴에는 하단으로 여러가지 옵션이 더 있으며 궁금한 부분에 커서를 올려보면 하단에 보는 것처럼 설명이 간략하게 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큰 어려움없이 이용을 할수 있고 선택을 하면 직관적으로 쉽게 선들이 그려지므로 일단 만져본다는 생각으로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위와 같은 간략한 식의 그래프를 그려보았습니다. 이것을 손으로 직접 그린다고 생각하면 모눈종이도 없고 이러한 곡선의 모양을 그리기가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니겠죠. 

 

 

 또한 이런 작업을 마치게되면 컴퓨터의 화면에서 보는 것뿐만 아니라 우측 상단에 위치한 메뉴버튼을 눌러서 인쇄, 다운로드, 공유 등의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공부를 하는 학생에게도 과외 및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에게도 그래프 그리는 사이트 지오지브라는 유용한 도우미가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