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및 회전 사용법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및 회전 사용법

 얼마 전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해서 동영상 편집하는 간단한 방법을 포스팅 했었는데, 보다 깔끔하고 기능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견했습니다.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일반 유저가 접하는 것들 중에는 윈도우 무비메이커가  가장 흔하지만 사용이 생각보다 불편하고, 약간 구식의 느낌을 줘서 이 역시 아쉬움이 많았는데요. 제가 소개해드릴 것은 바로 여러분이 익히 알고 계시는 곰플레이어를 만든 그래텍社의 곰믹스입니다.

 

 

 다운로드는 네이버 자료실에서 쉽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편집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 되는 영상 자르기와 회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일단 파일 추가(1번)를 하여 자신의 편집하고자 하는 영상 소스를 불러와주세요.

 

 

 소스를 선택했으면 비디오를 회전 시키는 방법부터 바로 알아봅시다. 영상 효과 편집(1번)을 누르시면 우측으로 창 하나가 추가적으로 뜨게됩니다. 색상, 효과, 회전 3가지 탭 중 회전을 선택하시고 자신이 원하는 만큼 돌려주시면 됩니다.

 

 

 제가 가져온 영상으로는 90도를 돌리면 이렇게 되네요. 가로 형식의 영상을 돌리면 세로로 길게 변형이되므로 보기 어렵게 촬영된 경우에만 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회전은 굉장히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작업이었는데, 동영상 자르기는 조금 복잡합니다. 타임라인 우측에 작은 네모 버튼들이 많은데 가위 모양을 누르시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헌데 왠일인지 버튼이 회색으로 굳어있어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유는 1번에 해당하는 빨간 막대가 영상의 시작점에 위치해있었기 때문입니다. 첫 부분은 자를수도 자를 필요도 없는 부분이니까요. 막대를 자신이 자르고자 하는 부분으로 이동한 뒤 분할 버튼을 누르거나 Ctrl + X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문적인 프로그램인 파이널컷이나 프리미어는 자르기를 누르면 면도칼 모양 커서로 변환이 되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에 클릭을 하면 딱딱 분할이 되어서 편한데 이 부분은 조금 아쉬운 것 같습니다.

 

 

 자 이렇게 예시로 영상 중간을 뚝 잘라보았습니다. 이렇게 나눠진 부분은 효과를 넣어주거나 휴지통 아이콘을 눌러 지워줄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화면전환 효과 편집 버튼을 누르면 미리 준비되어있는 다양한 전환 프리셋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허나 효과는 사라지기 정도만 써주시는 것이 깔끔하고 보기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전환 효과가 다양하고 많이 들어가면 요란스럽고 오히려 집중이 안되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작업을 다 마쳤다면 우측 하단에 위치한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눌러서 영상을 뽑아내주시면 됩니다. 그럼 저장 경로와 파일 이름을 설정 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코덱이나 비트레이트 등의 설정은 이 창에서 바꿀 수가 없습니다. 변경을 원한다면 인코딩 버튼 옆에 있는 출력 설정에 가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곰믹스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자르고, 회전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전반적인 기능에 대해서 이해하기 어렵거나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실행시 나타나는 팝업에서 튜토리얼 영상을 봐주시면 됩니다. 불필요한 것 없이 필요한 기능만 쏙쏙 모아둔 것 같아 상당히 괜찮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