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마우스 센서 순위 확인하기

게이밍 마우스 센서 순위 확인하기

 이전까지는 마우스에 대해서 큰 생각이 없었던 적이 있습니다. 디자인이 심플하고 클릭만 잘되고 갑자기 포인터가 튀는 일만 없으면 된 것이라 생각하고 사용했었는데, 오버워치를 즐겨하게 되면서 fps에는 마우스의 센서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많이 팔린 제품들을 보면 고가제품을 제외하고는 대체로 디자인같은 것들에 영향을 많이들 받으시는 것 같더군요. 저 역시도 그런 상태로 구매한 제품을 쓰고 있었습니다.

 

 

 제가 현재 쓰고 있는 제품의 마우스 센서는 아바고 3050으로 저가형 센서로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 2~3만원대 제품에 들어가는 녀석이더군요. 제품 설명문구엔 게이밍 제품에 자주 사용되는 것으로 적혀있어 기능이 좋아 자주 채택되는 줄 알았으나, 보급형의 가격을 낮추기위해 자주 들어가는 것 뿐이었습니다. 이 센서가 나쁘다는 것은 아니고  성능 ‘최고’가 아닌 해당 가격대에서 ‘최선’이라는 것입니다.

 

 

 그럼 어떤 센서가 좋느냐. 아바고사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있는 픽스아트사의 사이트에서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일 하단에는 앞서 말씀드린 AVAGO-3050이 위치해있고, 그 위로 3090 < 3320 < 3325 이런식으로 쭉 위로 올라갑니다. 3366센서라는 것도 있는데 최상위 센서로 로지텍에서 독점하여 일부 제품에 넣어 제품을 내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http://www.pixart.com/product_data_table.asp?ToPage=1&productclassify_id=1&productclassify2_id=3&productclassify_name=Optical

 위 링크로 이동하여 센서를 클릭해보시면 위와 같이 자세한 스펙이 뜹니다.  해상도와 스피드, 가속도 등 각 센서의 차이를 좀 더 자세하게 보실 수 있을겁니다. 보급형 센서라고 다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더 좋은 선택지를 알아두시면 제품을 고르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 포스팅을 남깁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