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도메인 등록방법에서 가격까지, 워드프레스를 위한 준비

가비아 도메인 등록방법과 가격

우리가 보편적으로 접할 수 있는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등의 블로그와는 달리 워드프레스는 운영자가 직접 도메인과 서버 호스팅까지 담당을 해야합니다. 저 역시도 기존 서비스형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설치형 블로그를 사용하는 것이 처음이라 도메인을 구매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선 가비아에서 도메인 구입하는 방법과 가격에 대한 이야기까지 나눠보겠습니다.

 

 

어디서 등록하는 것이 저렴한가?

 앞서 도메인은 가비아, 카페24, 아사달 등의 다양한 사이트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구매를 하면 국내보다 더 저렴하고 괜찮은 곳도 있다는 이야기가 있었으나, 1년당 내는 비용이 큰 차이가 나지 않아 국내에서 등록를 하기로 했습니다. 허나 국내에서도 가격차이가 꽤나 크게 나더군요. 결과적으로 제가 정한 주소가 가장 저렴한 가비아에서 등록을 하게 됐습니다. 

 

 

 가비아 도메인 등록하기

 도메인 등록을 위해서 가비아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도메인’을 선택하고 나온 검색창에 자신이 등록하고자 하는 주소를 검색해봅니다. 독특한 주소가 아니라면 대부분 선점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등록한 주소 tkcome.com을 검색해봤습니다. 이미 등록된 도메인이라고 나옵니다. 가비아에서 보통 com / net / co.kr은 할인 되지 않은 가격이라면 20000원, 할인이 된 경우라면 16000~10000원 폭입니다.

제가 알아본 곳 중 비싼곳은 1년에 27500원도 있었으니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볼 수 있겠죠. 자신이 원하는 주소에 장바구니 모양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1년치부터 할인이 많이 되어있는 주소는 할인폭 변동이 없지만, 가격이 20000원인 도메인은 등록기간을 늘릴수록 할인률이 높아집니다. 소유자 정보는 필수적으로 기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정보 기입을 마치고 아래로 내려보면 ‘서비스 관리 정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네임서버를 주의깊게 봐주셔야 하는데, 가비아에서 호스팅까지 모두 신청하시려면 그대로 두시면 되고, 타사에서 호스팅을 받을 경우엔 타사 네임서버를 선택하고 해당 서버주소와 아이피를 따로 기입해야 합니다. 

 부가서비스 중 등록정보 숨김 설정 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는 신청해주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정보를 숨기지 않을 경우 도메인정보 조회에서 본인의 주소와 이름 기타 정보들을 누구나 조회할 수 있게 됩니다. 도메인 만기일까지 3300원만 지불하면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정보 입력을 마쳤다면, 마지막으로 비용 결제만 해주시면 됩니다. 결제 금액은 원래 비용 + 부가세 10%가 붙습니다.

 

 

 결제를 마치고 등록하셨다면, My가비아 페이지에서 본인이 등록한 도메인과 만기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기일이 다가오면 따로 연락을 준다고도 합니다만 금새 연장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제작하면서 얻은 정보를 토대로 쓴 첫 글이므로 앞으로 꾸준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